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세계화 개방의 물결을 타는 21세기에 들어 영어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관심 또한 많아 지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낍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로 인해 예전에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영어권 나라로 어학연수나 유학을 결심하고 떠나던 경향에서 이제는 그 나이가 점점 더 어려지면서 18세 이하의 조기 영어 교육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궁극적으로 자녀들이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영어를 확실히 배우기를 바라며 훗날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려는 모든 부모님의 한결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이렇듯 매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조기 유학에서, 호주 타스마니아 라는 곳은 조기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 및 부모님들에게 크게 4 가지 정도의 Merit 가 있습니다.

타스마니아 조기유학의 장점

 

1. 현지 학생들의 순수함

조기 유학을 보내시는 학부모님들은 자녀 들에 대해 많은 걱정이 따르는 것이 사실 입니다. 아이들이 어리기 때문에, 특히나 부모 없이 외국에 혼자 보낸다는 것에 대해 어느 부모님들의 걱정하는 마음은 한결같을 것이라고 봅니다.
한국에서 온 학생들이 호주에 도착해서 학교에 다니면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 중 하나가 학생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는 것인데, 이러한 부분에서 이곳 타스마니아 현지 로컬 학생들이 호주 다른 대도시의 학생들 보다 순수한 부분이 많고 그러한 만큼 외국 친구들에게 많이 호의적인 편입니다.

2. 학교 졸업후 가산점 인정

타스마니아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호주에서 진학할 경우, 이곳에서도 한국처럼 수능시험 Tasmanian Certificate of Education(TCE)를 보게 되는데, 타스마니아는 호주의 다른 메인랜드와 시험문제가 틀린 관계로 타스마니아 학생들이 시험을 보고, 이것을 메인랜드 학교로 원서를 낼 때 점수를 변환 하는 과정에서 과목에 따라5-7 점 정도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조기유학은 타스마니아 에서 하고, 대학은 본인이 원한다면, 호주 다른 대도시 에서 본인이 가고자 하는 과의 유명한 학교에 진학하는데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3. 안전성

타스마니아의 안전성 부분입니다. 이곳은 한국에서처럼 유흥 시설이라든지, 기타 유해 환경이 없다는 것이 학생들이 공부하기에는 최적의 환경입니다.
한국의 노래방이나 당구장이 없고 피씨방 또한 일반적으로 저녁 10 시 가 되면 모두 문을 닫습니다. 물론 이러한 즐길 거리 문화가 없기 때문에 조금 심심하거나 따분하긴 하지만 어린 학생들이 공부하기엔 최고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4. 저렴한 가격

학비 및 생활비 부분의 저렴한 가격 입니다. 타스마니아의 경우, 호주 전 지역, 메인랜드를 통해서 보더라도, 공립 및 사립학교의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가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호주로 조기 유학을 보내시는 학부모님들은 환율이 오를 때 많이들 걱정하시는데, 호주 내에서 가장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로 조기 유학을 보내실 수 있는 곳이 타스마니아 입니다.

 

타스마니아 조기유학의 장점

 

호주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은 보다 나은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들로 하여금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협력하고 공존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이를 위해서 호주의 학교들은 창의력 향상과 자주적인 학습방법의 습득에 역점을 둡니다.


또한 호주는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각 학교의 학과목, 교육방침 그리고 기술적인 부분을 포함한 학습자료를 세계의 다른 선진국으로부터 도입하기도 합니다.


유학생들의 입학을 허가하기 위해 모든 학교는 반드시 호주정부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야만 하며 학생들에 대한 세심한 보살핌과 지원은 호주교육의 또 다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호주 조기교육 시스템

 

나이

NSW, VIC, TAS, ACT주

QLD, SA, WA, NT주

17-18세

고등학교 11 ~ 12학년

고등학교 11 ~ 12학년

12.13 ~ 16세

중학교 7 ~ 10학년

중학교 8 ~ 10학년

12.13 ~ 16세

초등학교 1 ~ 6학년

초등학교 1 ~ 7학년

5세

예비학교 유치원

예비학교 유치원

 

- 10학년까지가 의무교육이며,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11-12학년에 진학하여 준비
- 타스마니아 학기는 1년에 3학기(2월, 6월, 9월)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 중 적합한 시기에 입학 가능

 

2. 교과과정

- 영어, 수학, 외국어, 과학, 기술, 사회환경, 보건 및 체육, 예술 등 8가지 분야
- 이러한 교과정외에도 학교 자체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분야의 교과 과정을 학습
- 학과 수업, 그룹 활동 그리고 개인별 교습 등의 다양한 형태의 교육

 

3. 학교생활 및 수업구성

 

초등학교

초등학교의 하급생들은 주로 기본적인 언어(영어) 구사와 쓰기, 셈하기, 기초적인 산수,사회,체육, 창의력을 기르는 활동과목과 같은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상급생들은 영어,수학,체육 및 보건,기술 과목을 배우며 몇몇 학교는 음악 및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보통 한 교사의 지도 아래 그룹별 학습을 받으며 예,체능 과목은 특별 강사에게 지도를 받습니다. 대체로 남녀 합반이며 학생 대 교사의 비율은 18:5 정도입니다.

고등학교
(JUNIOR)

초등학교 보다 광범위하고 외국어와 예,체능 과목 등 구체적인 내용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처음 1-2 년은 모든 학생들이 똑같이 기본 과목을 공부하고 이후에는 필수 과목(영어, 수학, 인문 사회 과학, 체육)과 선택 과목( 외국어, 경제, 미술, 음악, 연극, 컴퓨터, 지리, 역사 등)을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공부하며 선택 과목은 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하는 기회가 많고 독립심을 기르고 스스로 학업 하는 습관을 키우도록 유도한다. 또한 학생 개개인의 요구와 용도에 맞는 융통성 있는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사들은 대개 1-2과목만을 가르치며 대학처럼 학생들이 각자 교실을 옮겨 다니며 수업을 듣습니다. 한 학기의 수강 과목은 5-6개 정도이며 수업시간은 약 40분 정도입니다.

고등학교
(SENIOR)

11-12 학년은 대학 입시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 기간이 되며 선택과목의 범위가 더욱 다양합니다. 학생들은 희망 대학과 전공에 따라 관련 과목을 선택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공대에 진학하려면 수학, 물리 또는 화학 과목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 때부터는 내신성적이 대학 입시에 반영되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2년간의 내신 성적과 12학년 말에 치루는 고등학교 졸업 자격 시험성적(Senior Secondary Certificate) - HSC 으로 대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위로가기